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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렌시아가-패션 브랜드,MZ세대 브랜드 소개

1. 발렌시아가

오늘 소개해드릴 발렌시아가는 1917년 스페인 출신의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가 창립한 명품 패션 브랜드입니다.

창립 초기에는 스페인 왕족과 귀족들이 애용하는 최고의 꾸뛰르 브랜드였다가 이후 스페인 내전으로 인해 파리로 이주하면서 대표 프랑스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차 대전 당시 위험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발렌시아가를 찾을 만큼 유명하였지만 한때 사라졌던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후 2000년대와 2010년대에 들어서 다시 핫한 브랜드로 자리 잡아 다시금 명성을 되찾은 발렌시아가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

창립자인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는 11살 때부터 엄마를 돕기 위해 바느질하는 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패션에 관심을 가지게 된 그는 12살에 테일러 숍 견습생으로 들어가 일하게 되었습니다. 1911년 발렌시아가는 파리 루브르 백화점에서 여성 테일러로써 경력을 시작하고 2년 만에 테일러링 워크숍에서 수석 디자이너가 됩니다.

그는 이후 파리를 여행하면서 파리의 화려한 패션과 오트 쿠튀르를 접한 후 쿠튀르에 가 되기로 합니다.

그렇게 발렌시아가가 파리에서 쿠튀르를 차렸을 당시 디올의 '뉴룩'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뉴룩은 강조된 가슴, 잘록한 허리선, 풍성하게 무릎까지 내려오는 풀 스커트의 패션으로 그때 당시 라인을 부각시키는 우아한 여성의 복식 형태를 이야기합니다.

이때의 유행과 정반대로 발렌시아가는 옷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넓은 어깨와 박스 타입의 볼륨 있는 옷을 만듦으로써 대표적인 옷은 에그 코트(Egg Coat) 피콕 테일 드레스(Peacock Tail Dress)입니다. 그는 이런 스타일의 옷을 만들면서 어떤 여자라도 이 옷을 입으면 예뻐 보일 수 있도록 옷을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이 후 명품계의 큰 획을 그은 발렌시아가는 각 종 수상을 한 뒤 1968년 봄 컬렉션을 끝으로 은퇴하게 됩니다.

그의 은퇴는 당시 프랑스 패션업계에서 큰 충격이었습니다. 크리스토발은 많은 디자이너들(지방시,쿠레주 등)의 멘토였고, 크리스찬 디올은 "그는 우리 모두의 스승이며 완벽한 의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했을만큼 진정한 쿠튀리에로 인정받은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1972년 심장마비로 발렌시아가는 사망하였고 정체성을 잃은 발렌시아가라는 브랜드는 점점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3. 발렌시아가의 도약

1986년 자케 보가트라는 회사에서 발렌시아가의 판권을 사들이고 이후 컬렉션을 출시하게 되지만 예전의 명성은 못 찾고 있던 중 1996년 니콜라스 게스키에르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들어옴으로써 다시 한번 부흥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는 2012년까지 15년간 성공적으로 발렌시아가를 이끌면서 발렌시아가라는 브랜드를 명품 반열에 올려놓습니다.

니콜라스 게스키에르의 대표 제품으로는 발렌시아가의 스테디셀러 '모터 백' 이 있고, 2006년에는 그가 디자인한 드레스를 니콜 키드먼이 입어 더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니콜라스 케스키에르를 뒤이어 알렉산더 왕, 베트멍의 창립자 뎀나 바잘리아가 발렌시아가의 대표 디자이너가 되어 현재의 발렌시아가 모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발렌시아가는 이후 2001년부터 케어링 그룹에 소속됩니다. 케어링 그룹에는 구찌, 생로랑, 부셰론 등 익숙한 명품 브랜드들이 속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이 케어링 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명품 브랜드들이 요즘 젊은 20,30대 세대들, MZ 세대들에게 힙한 브랜드로 자리 잡아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4. 발렌시아가 베스트 제품

발렌시아가는 각자 익숙한 유명 제품들이 다 다릅니다. 예를 들면 누군가에게는 신발이 유명한 브랜드가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가방이 유명한 브랜드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전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발렌시아가의 베스트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방: 니콜라스가 선보인 '모터백', 뎀나 바잘리아가 선보인 '고스트백', '아워글래스백','빌시리즈','에브리데이 시리즈'

신발: 니트스니커즈의 시초 스피드러너, 대표적인 어글리슈즈인 트리플S ,트렉슈즈 RTW: 웨이브 로고 제품

이렇게 이전 쿠튀르의 이미지가 아닌 젊은 세대들에 걸맞은 힙한 브랜드가 된 발렌시아가의 역사와 베스트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