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사키- 진주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1. 타사키

진주로 유명한 1954년에 설립된 일본 하이 주얼리 브랜드 타사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타사키는 다사키 순사쿠가 자신의 이름을 따서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창업 초기에는 다사키로 시작하였으나 나중에 사명을 타사키로 바꾸게 됩니다. 보석 브랜드 하면 유럽을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 타사키는 흔하지 않은 아시아에서 시작된 브랜드라는 점에서도 색다른 것 같습니다.

2. 비교할 수 없는 창조성

타사키하면 진주를 먼저 떠올릴 정도로 타사키는 진주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타사키는 설립 당시부터 다른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창조적인 디자인과 최고의 품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타사키는 일본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까지 나아가 최상의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타사키 설립 당시 일본은 수출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주얼리 사업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타사키는 아코야 진주와 남양 진주를 대규모 양식장으로 운영하게 됩니다. 천연 진주 같은 경우는 모양이 일정치 않고 크기도 다양하여 제품을 만들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20세기 초반 진주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연구소를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진주를 가공하게 됩니다. 그렇게 노력한 결과 타사키는 전 세계 최초로 마베 진주 양식에 성공하게 됩니다. 마베 진주란 조개 모양 중 펭귄 모양을 하고 조개를 일본에서는 마베라고 불렀는데 그 이름을 따서 마베진주라고 합니다. 진주 양식장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진주 형태에서 최상의 제품들을 사용하여 주얼리로 만들었는데 유일하게 자체 양식장을 가진 타사키는 숙련된 기술자들이 가공까지 하며 진주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3. 다이아몬드까지 잘 만드는 브랜드

타사키가 진주만 잘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아몬드로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데 다이아몬드 연마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에 일본에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연마 기술을 인정받은 하이 주얼리 브랜드입니다.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에서 트리플 엑셀런트 컷을 만들며 타사키는 타사키만의 기술들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그렇게 타사키는 드비어스 그룹의 사이트 홀더 자격을 보유하게 되는데 이 홀더 자격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홀더 자격을 가지기 위해서 5년마다 시행하는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 심사 기준에는 기술적인 부분인 연마 기술도 중요하지만 기업의 능력과 마케팅 부분도 중요한 평가요소라 이 모든 것을 인정받는 브랜드가 많지 않습니다. 타사키는 이 모든 것을 인정받고 홀더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최고의 품질과 창조적인 디자인을 브랜드의 이념으로 중요하게 생각하여 디자인마다 타사키의 색을 녹여내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4. 타사키 베스트 제품

타사키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컬렉션이 밸런스입니다. 타사키가 진주로 유명한 만큼 진주로 만든 제품들은 모두 인기가 있는데 그중에서 까다로운 타사키의 기준에서 통과한 엄선된 진주 제품을 일렬로 놓은 밸런스 시그니처 컬렉션은 전 세계에서 인기가 많은 라인입니다. 진주뿐만 아니라 다이아몬드까지 결합하여 만든 링부터 섬세하게 세팅되어 있는 목걸이까지 타사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인기가 많은 이유입니다. 두 번째로 인기 많은 컬렉션은 피아노링입니다. 예물반지 투어라고 하여 예물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비교하는 몇 가지의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까르띠에, 부쉐론, 불가리, 쇼파드 등 다양한 주얼리 브랜드에서 예물 반지를 많이 하는데 그중에서 타사키의 피아노링도 웨딩링으로 인기 많은 라인입니다. 과하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크게 유행타지 않아 클래식한 웨딩링을 선호하는 사람들한테 유명한 제품입니다. 일본 브랜드라서 일본 여행 가시는 분들은 일본에서도 많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는 등급과 컷에 따라 천차만별인 느낌이 들었는데 단순하게만 느껴졌던 진주도 다양한 기준이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타사키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